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김명국 의원

고령군민과 함께하는 의원 김명국입니다.


HOME 의정활동 의정활동

의정활동

의정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러시아 하바롭스크 음악극장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연주회 참석
작성자 고령군의회 작성일 2020.02.01 조회수 398


 남부내륙철도 고령역 유치를 기원하는 러시아 하바롭스크 음악극장 심포니 오케스트라 및 소프라노의 멋진 화음과 발레공연이 겨울밤 고령 대가야문화누리를 화려하게 수놓았다.

고령군의회는 2월 1일(토) 오후 5시 대가야문화누리에서 650석 규모의 객석을 지역민과 전국에서 찾아온 관람객들로 가득 메운 가운데 러시아 ‘하바롭스크 음악극장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 연주회에 참석하였다.

하바롭스크 음악극장은 1926년에 조직된 극동지역에서 가장 크고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음악극장으로서 유구한 역사를 바탕으로 유럽과 아시아 순회공연을 가진 유서 깊은 연주단체이다. 창단 당시 하바롭스크 음악극장 오케스트라의 모든 음악가는 모스크바 차이콥스키
국립음악원 출신들로 러시아 전통의 음악교육을 받았으며 최고수준의 앙상블을 자랑한다.

이번 연주회의 음악감독이자 지휘자인 『노태철』씨는 동양인 최초로 비엔나 왈츠오케스트라와 프라하 모차르트 오케스트라 지휘자를 역임했으며, 현재 러시아 야쿠티야 국립음악원 부총장직을 역임하고 있다.

1부 연주가 끝나고 인터미션(중간 휴식시간)을 가진 뒤 고령군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의 영화음악 ‘캐리비안의 해적’의 연주로 2부가 시작되었고,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하바롭스크 음악극장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의 ‘고령아리랑’ 협연은 색다른 감동을 안겨주어 관객들로 하여금 찬사를 받았다.
고령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된 이번 연주회가 신종 코로나의 확산에 의한 우려에 따라 공연장 입구에서 관람객들에게 마스크를 무료로 제공하고 손세정제를 준비하여 안전에도 철저하게 대비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제8대 고령군의회 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