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1회 고령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고령군 의회사무과

2022년 8월 16일(화) 10시 00분

  제281회 고령군의회(임시회)개회식 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회사
4.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전해종)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전해종  지금부터 제281회 고령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테이프)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명국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남철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281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그간 무더위 속에서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그동안 고령군의회가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고령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지난 7월 개원 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상 군민들의 곁에서 민의의 대변자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젊은 고령, 힘 있는 고령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계시는 이남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 말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8월 19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 의원발의, 조례안, 집행부에서 제출된 동의안, 2020년도, 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사하고 처리할 예정입니다. 최근 또 다시 코로나가 재확산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경기가 더욱더 침체되고 민생이 어려워지지 않을까 심의 걱정스럽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생계지원사업이나 일자리 등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 등에 적절하게 예산이 편성되어 민생안전회복에 잘 쓰일 수 있도록 예산심의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도 코로나 및 경기 침체 등으로 힘든 군민들의 소중한 일상이 하루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예산의 효율적인 편성과 균형 집행에 노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한사람의 노력이 군민의 삶을 바꿀 수 있도록, 있습니다. 군의회에서도 함께 하겠습니다. 군민들의 복리증진과 민생 안정을 위해 다 같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잘 해주신 것처럼 예전의 일상으로 되찾는 그날까지 잘 대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군민 여러분과 참석하신 모든 분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전해종  이것으로 제281회 고령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