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5회 고령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고령군 의회사무과

2019년 9월 25일(수) 오전 10시 00분

제255회 고령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회사
4.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진포)

(10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김진포  지금부터 제255회 고령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테이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선욱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무더웠던 여름도 이제 물러나고,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추분도 지나고 높고 맑은 하늘이 아름다운 풍요한 결실의 계절을 맞아 제255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8월 임시회 이후 비회기 중에도 추석명절 복지시설 위문과 대가야문화예술제, 간담회 등 군민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에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비상근무를 수행한 관계공무원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9월 30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집행부에서 수립한 업무계획에 대하여, 정책방향이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보시고, 다양한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정책의회, 민생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내년도 업무추진 계획들이 중장기적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지, 또한 사업의 불합리성과 예산의 낭비 요인은 없는지 한번 더 세밀하게 검토해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성실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제 한 해의 마지막 분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의 진행상황을 다시 한 번 점검하여 소중한 예산이 낭비되거나 불용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특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과 3만5천 군민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진포  이것으로 제255회 고령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