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2회 고령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고령군 의회사무과

2022년 9월 14일(수) 09시 00분 개식

제282회 고령군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전해종)

(09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전해종  지금부터 제282회 고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테이프)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명국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제9대 의회 개원 후 처음으로 가지는 제282회 고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여 건강하신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7월 개원 후 군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현장방문 및 임시회 등을 통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민선 8기 군수로 당선되신 후 짧은 기간이었지만 젊은 고령 힘 있는 고령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이남철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한 집중호우 및 강풍으로 많은 지역에서 적지 않은 피해와 이재민이 발생하여 안타까움을 자아내지만 우리 지역은 큰 피해 없이 지나가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는 공직자 여러분들께서 재난, 재해 등에 대한 철저한 사전대비와 비상근무태세를 잘 갖추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오늘부터 10일간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1차 정례회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현안 등 중요한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며 주요사업장 현장방문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행되는 행정사무감사는 의회와 집행부의 공동목표인 군민행복과 고령발전이라는 대의의 달성을 위한 의정활동이라는 점은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9대 의회의 개원과 함께 처음으로 시행되는 행정사무감사인만큼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집행부가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올바르게 추진되었는지를 심도 있게 확인 점검하여 잘된 사항은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시정과 개선을 통해 어느 해보다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통하여 사업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예상되는 문제점을 점검하여 합리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집행기관에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책을 강구하고 예산이 보다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기회를 주시고, 현장방문에는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과 지시된 대안은 곧 군민의 뜻임을 인식하시어 발전적인 방안을 강구하여 모든 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 복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전해종  이것으로 제282회 고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