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7회 고령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고령군 의회사무과

2022년 3월 23일(수) 오전 10시 00분

제277회 고령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회사
4.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전해종)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전해종  지금부터 제277회 고령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테이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성원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곽용환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햇살이 따사로워 지고 반가운 봄비가 내렸습니다. 그동안 움츠렸던 군민들의 가정에도 따스한 봄기운이 스며들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4년 동안 우리 고령군의회는 군민들의 복지, 편익, 안전 등 군정 전반에 걸쳐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행복한 고령을 만들기 위해 열정적으로 달려왔습니다. 이런 활동은 군민 여러분의 신뢰와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부터 3일간 열리는 임시회에서는 세 건의 조례와 두 건의 현안을  처리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제출된 현안 과제들을 군민의 시각에서 장기적인 안목으로 심사숙고하여 공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 추진에 최선을 다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장기적인 코로나에 대응과 연이어 발생한 산불, 선거 및 축제업무 추진 등으로 공무원들의 피로가 상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격무로 고생한 직원들에게 군수님과 간부공무원들의 따뜻한 위로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과 고령군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전해종  이것으로 제277회 고령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 0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