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4회 고령군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고령군의회사무과

2004년 7월 12일(월) 오전 10시

  제124회 고령군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오정래)

(10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오정래 ː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24회 고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 동 기 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테이프)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      념)
  바  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임병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임병철 ː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태근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고령군의회 4대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감하고 후반기 제124회 고령군의회 정례회에 건강 하고 밝은 모습으로 자리를 함께 하게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아울러 본인이 의장으로서 본회의장의 의사진행을 맡게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오신 김양웅 전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의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군정추진에 진심으로 노고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의정활동에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최근 정부의 이라크 파병 추가결정 철회를 요구하는 무장테러단체에 납치되어 억울하게 목숨을 잃은 김선일씨의 죽음에 애도를 표하며 국정조사에서 명백한 진상을 밝혀 주기를 촉구하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참여정부가 추진하는 지방분권 3대 특별법이 제정되면 업무와 정책 결정권이 다수 지방자치단체로 이양되어 지방정부의 권한이 더욱 강화될 것이며 의회기능과 역할이 크게 증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따라 지방정부의 정책 책임성을 묻는  주민투표제와, 주민소송제 등으로 주민견제 기능도 한층 강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지방정부로의 정책 이동에 따른 시대적 조류에 우리 의회에서도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역량강화를 위해 차근차근 준비 해나가야 하겠습니다.
  본인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들도 다가오는 지방분권화에 따른 주민들이 열망하는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후반기 의회는 보다 미래지향적이고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의원 여러분들 다같이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관계 공무원여러분!
  이번 정례회에서는 주민 관심사에 대한 현안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게 됩니다. 실과소장의 성의 있는 답변을 당부 드리며,  
  끝으로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오정래 ː이것으로 제124회 고령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9분 폐식)